블로그 이미지
방문을 환영해요! 매일 놀러오세요!
불꽃의남자
05-16 18:55
rss 아이콘 이미지
300x250

이번에도 택배기사 준비중 가장 기본인 화물운송종사

자격증 취득에 대해서 글을 쓰려고 합니다.

 

화물운송종사 자격증을 취득할시에 다시한번 말씀드리자면

우선적으로 운전적성정밀검사를 적합을 받으셔야 하구요.

 

적합을 받으셨다면은 상시컴퓨터시험 CBT를

볼수있는 즉, 필기시험 자격이 주어집니다.

 

저는 운전적성정밀검사를 받고나서

운좋게 바로 필기시험을 볼수 있었으나

59점으로 1문제 차이로 탈락의

고배를 마셔야 했답니다. ㅠ.ㅠ

 

 

 

 

상시컴퓨터시험 CBT는 그냥 볼수 있는것은

아니고 인터넷 사이트에서 접수를 하여

접수된  완료되어야 상시컴퓨터시험

CBT를 치를수가 있게 됩니다.

 

아래 링크된 사이트로 접속하시면됩니다.

 

https://lic.kotsa.or.kr/fre/

 

 

 

 

사이트에서 상시컴퓨터시험 CBT를 선택하시고

인터넷 접수를 하시면 됩니다.

지금 4월은 접수가 완전히 마감이 된상태구요.

 

5월도 오픈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4주차 까지는 거의 마감이 되었고

5월 5주차는 아직 접수가 있습니다.

 

아래는 대전지역으로 검색을 해봤는데

5월 5주차는 접수할수 있는 날짜가 아직있네요.

 

 

 

 

 

 

하지만 마감이 되었다고 해서 상시컴퓨터시험

CBT를  못보는것은 아닌데요.

그 방법은 바로 상시컴퓨터시험

CBT 예약을 해놓고 오지 않는 분들이 있기에

현장에 가서 대기를 하는것입니다.

 

저도 인터넷 접수를 하지못해서

현장에서 대기를 하였다가 시험을 보았습니다.

 

그런데 제가 하나 알려드리자면 상시컴퓨터시험 CBT 대기를 하러 

청주 지역은 가지 마시길 바랍니다.

 

 

 

저도 잘 모르고 청주 지역으로 갔는데

한타임에 2명씩만 시험을 볼수 있더라구요.

현재 코로나로 인해서 한번에

시험볼수 있는 인원을 50% 감축을 하였는데

청주 지역은 작은 곳이라 시험 인원도 몇명안되더라구요.

 

게다가 50% 인원 감축이라

한타임에 2명씩 밖에 인원이 안되니 

대기를 해서 시험을 볼수 있는 확률이 극악이였습니다.

청주까지 간김에 혹시나하나 2타임을

대기해봤는데 역시나 인터넷 신청자들이 빠짐없이

필기시험을 보러오더라구요.

 

 

 

청주에 계신 공단관리자분께서

제가 좀 안되보였는지

차라리 대전에는 시험인원이

청주보다 많으니 대전으로 가보라고 말씀해주셔서

저는 부랴부랴 대전으로 갔답니다.

 

대전에는 대략 7~9명정도 시험을 볼수 있는것 같았습니다.

정확한 인원은 안세봐서 헷갈리네요.^^;;

접수처에 말을하니 2시 타임이 있고

1시반에 다시 와보라고 하여 시간이 될동안

폭풍 공부를 하고 1시반에 가니

바로 자리가 있으니 접수를 해준다고 하여 

결국 상시컴퓨터시험 CBT를 볼수가 있었답니다.

 

처음부터 대전으로 왔으면 고생을 안했을텐데...

대신에 공부를 할 시간을 많이 벌어서 위안을 삼았답니다.

 

 

 

 

 

상시컴퓨터 CBT 시험시간이 결국에 오고

저는 한번 불합격의 고배를 마셨기 때문에

다소 긴장을 하고 보았죠...........^^;;

 

또 떨어지면 제 자신에게 실망을 할것도

같고 또 창피함도 있고 여러가지 감정이

들것이 예상 되어 기필고 합격을

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고 시험을 보았습니다.

 

우선 저는 저번 글에서 추천드린 기출문제,

예상문제를 풀수 있는 어플과 사이트를 

알려드린데로 그 두가지로 공부를 하였습니다.

 

 

 

 

어플과 사이트가 궁금하시면 이전글을 참고해주세요~~

아래 이미지 클릭을 하시면 이동됩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모르는 문제가

너무 많이 나왔더라구요....... 

완전 멘붕이 오고 거의 7번 문제까지는

그냥 패스를 한것 같네요........

 

그래도 심호흡을 하고 문제와

답을 잘 읽으면서 풀어갔습니다.

아는 문제부터 먼저 쭉쭉 풀어나가면서

시간을 아껴쓰고 충분히 쓰려고 노력했구요.

 

 

 

아는 문제를 다풀고 못푼 문제를

쭉 풀어나가고 80문항을 모두 풀고

다시한번더 1번 부터 80번까지 훓어 보았습니다.

 

총 80분 중에서 70분을 썼으니 신중하게

필기시험을 보았다고 할수 있겠죠~^^;;

 

처음에 총 아홉분인가 들어왔는데 나중에

저하고 다른 한분 딱 두명밖에 없더라구요.ㅎㅎㅎ

 

 

문제를 다풀고 제출하기를 떨리는 마음으로 눌렀습니다.

제발 60점 이상 나오기를 바라면서....

과연 어떻게 되었을까요??? 두둥

 

 

 

 

 

 

네 저는 80문제중 56문제를 맞추고 24개를

틀려서 70점으로 합격을 하였답니다.^^;;

순간 너무 좋아서 손뼉을 저도 모르게

짝 한번 쳤습니다. ㅎㅎㅎㅎㅎㅎ

 

신중하게 잘 생각해보면서 풀고 기출문제

예상문제를 여러번 머리속에 들어오게 풀어보는것이

합격하는데 도움이 되는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화물운송종사자 자격증 취득을 위한

2단계 상시컴퓨터시험 CBT를 합격했으니

3단계인 합격자 교육만 남은 상황입니다.

 

 

 

합격자 교육도 코로나로 인해서 쉽지는 않은 상황이구요.

인터넷에서 접수를 해서 예약이 되야만 할수가 있답니다.

 

예약도 마찮가지로 상시컴퓨터시험

CBT 접수할수 있는곳에서 동일하게 예약이 가능하구요.

 

지금은 예약이 4월 27일 교육까지는 모두 마감이 되었네요.

 

 

 

이제 합격자 교육만 받으면 화물운송종사 자격증이 나오네요.

서둘러서 합격자 교육까지 받을수 있도록 해야 겠습니다.^^;;

 

 

300x250